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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KS-SQI 모델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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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시행 25년을 맞이한 KS-SQI는 2000년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품질평가 모델로, 국내 서비스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품질에 대한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표다.

한국마케팅학회, 한국서비스경영학회 등 국내외 관련 학회에서 이론적 검증을 받은 모델이며, 우리나라 서비스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고객의 삶의 질 향상을 통한 국민행복 추구에 궁극적인 목적을 두고 개발되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고객만족의 선행변수로서 보다 객관적이고 장기적인 개념의 서비스품질을 측정한다. 2021년 KS-SQI 3.0 모델로 개편되어 정확성, 전문성, 진정성, 친절성, 적극성, 이용편리성, 외형성, 사회적가치지향성 등 8가지 차원으로 구성된다.


https://www.mk.co.kr/news/special-edition/111589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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