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도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들 중에서 편집위원의 1차 심사를 거쳐 후보군 선정 → 편집위원장, 편집위원의 2차 심사
→ 최우수논문 1편, 우수논문 2편 선정
전년도 학술지 투고 논문에 대한 심사를 진행해준 심사위원 중에서 편집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에디터 1명 선정
연도 | 구분 | 성함(소속) | 논문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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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 우수논문상 | 안재인(서강대) 김미리(서강대) 김길선(서강대) |
콜센터 상담사의 감정노동 수행방식이 직무소진에 미치는 영향: 감성지능 및 사회적 지지의 다중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천세연(아주대) 박옥영(아주대) 강주영(아주대) |
무인 스터디카페 거래 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 분류 모델 기반 고객세분화 | ||
이우현(연세대) 김수연(한국항공대) 최선미(연세대) |
B2C 공유 서비스 상황에서의 고객 협력 향상 방안 연구: 보상 프로그램의 디자인 요인과 커뮤니케이션 요인 중심 | ||
우수리뷰어 | 이을터 교수(군산대) | ||
2022 | 우수논문상 | 이제영(충북대) 김정호(산업연구원) |
유통서비스 기업의 혁신 결정요인과 매출성과에 관한 연구: 혁신목적, 저해요인, 규제효과를 중심으로 |
안디(경희대) 김은미(경희대) 김진영(경희대) 구철모(경희대) |
The Positive or Negative Emotions to Shop at a Duty-Free Store in Korea: Focusing on Chinese Tourists | ||
김덕진(한국인사이트) 오명석(숭실대) 이경현(한국인사이트) 김광용(숭실대) |
한류 영향력 확대를 위한 소셜미디어 이용과 K-Content 브랜드 파워의 관계 연구: U&G 및 COBRAs 기반 플랫폼 비교 | ||
우수리뷰어 | 김종훈(서강대학교 경영연구소) | ||
2019 | 최우수논문상 | 박기범(연세대학교) 김수연(연세대학교) 최선미(연세대학교) |
What Would Customers Prefer, Personal Loss-Recovery or Social-Order- Restoration? |
우수논문상 | 채종대(국민대학교) 김현수(국민대학교) |
서비스사회 관점에서의 서비스 개념에 대한 현대적 해석 및 서비스 분류 제안 | |
우수논문상 | 이슬기(서강대학교) 황혜미(삼육대학교) |
대면서비스 접점직원의 역량지표 개발에 대한 탐색적 연구 | |
우수에디터 | 남현정(전남대학교) | ||
2018 | 최우수논문상 | 방광수(조선대학교) 박기경(조선대학교) 박종철(조선대학교) |
기업위기 유형에 따른 기업의 대응전략이 소비자의 기업태도에 미치는 |
우수논문상 | 박태진(건양대학교) | 정부지원이 중소서비스기업의 개방형 서비스 혁신활동과 혁신성과에 미치는 영향 | |
우수논문상 | 이수진(경성대학교) 이상식(경성대학교) 이돈희(인하대학교) |
의료서비스접점과 고객경험만족이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
우수에디터 | 이인태(경남대학교) | ||
2017 | 최우수논문상 | 박승배(서일대학교) 정남호(경희대학교) |
온라인 게임 애착의 원인과 애착 후 행동에 관한 연구:온라인 커뮤니티 참여행동과 시도행동을 중심으로 |
우수논문상 | 권혁인(중앙대학교) 정순규(특허법인PCR) 정보라(중앙대학교) |
가상현실 산업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도출 및 중요도 평가 | |
우수논문상 | 류성열(대진대학교) 박상철(대구대학교) |
IT컨설턴트의 감정노동이 프로젝트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
우수에디터 | 이태희(계명대학교) | ||
2016 | 최우수논문상 | 채상미(이화여자대학교) 김민균(서강대학교) |
서비스품질모형 활용을 통한 정보품질조사: 메르스 대응 케이스 |
우수논문상 | 송광석(숭실대학교) 유한주(숭실대학교) 김완종(KISTI) 김종훈(서강대학교) |
이용자 기반 NDSL 정보서비스품질 측정 모형 개발 연구 | |
우수논문상 | 이한근(연세대학교) 지성구(한밭대학교) 이호택(계명대학교) 김영찬(연세대학교) |
서비스제공자의 고객 응대 능력 척도 정교화 및 타당화 | |
우수에디터 | 곽수환(한국교통대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