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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논문상

우수논문상 선정 방식

▣ 우수논문

전년도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들 중에서 편집위원의 1차 심사를 거쳐 후보군 선정 → 편집위원장, 편집위원의 2차 심사
→ 최우수논문 1편, 우수논문 2편 선정

▣ 우수에디터

전년도 학술지 투고 논문에 대한 심사를 진행해준 심사위원 중에서 편집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에디터 1명 선정

▣ 연도별 우수논문상

연도 구분 성함(소속) 논문명
2023 우수논문상 안재인(서강대)
김미리(서강대)
김길선(서강대)
콜센터 상담사의 감정노동 수행방식이 직무소진에 미치는 영향: 감성지능 및 사회적 지지의 다중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천세연(아주대)
박옥영(아주대)
강주영(아주대)
무인 스터디카페 거래 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 분류 모델 기반 고객세분화
이우현(연세대)
김수연(한국항공대)
최선미(연세대)
B2C 공유 서비스 상황에서의 고객 협력 향상 방안 연구: 보상 프로그램의 디자인 요인과 커뮤니케이션 요인 중심
우수리뷰어 이을터 교수(군산대)
2022 우수논문상 이제영(충북대)
김정호(산업연구원)
유통서비스 기업의 혁신 결정요인과 매출성과에 관한 연구: 혁신목적, 저해요인, 규제효과를 중심으로
안디(경희대)
김은미(경희대)
김진영(경희대)
구철모(경희대)
The Positive or Negative Emotions to Shop at a Duty-Free Store in Korea: Focusing on Chinese Tourists
김덕진(한국인사이트)
오명석(숭실대)
이경현(한국인사이트)
김광용(숭실대)
한류 영향력 확대를 위한 소셜미디어 이용과 K-Content 브랜드 파워의 관계 연구: U&G 및 COBRAs 기반 플랫폼 비교
우수리뷰어 김종훈(서강대학교 경영연구소)
2019 최우수논문상 박기범(연세대학교)
김수연(연세대학교)
최선미(연세대학교)
What Would Customers Prefer, Personal Loss-Recovery or Social-Order- Restoration?
우수논문상 채종대(국민대학교)
김현수(국민대학교)
서비스사회 관점에서의 서비스 개념에 대한 현대적 해석 및 서비스 분류 제안
우수논문상 이슬기(서강대학교)
황혜미(삼육대학교)
대면서비스 접점직원의 역량지표 개발에 대한 탐색적 연구
우수에디터 남현정(전남대학교)
2018 최우수논문상 방광수(조선대학교)
박기경(조선대학교)
박종철(조선대학교)
기업위기 유형에 따른 기업의 대응전략이 소비자의 기업태도에 미치는
우수논문상 박태진(건양대학교) 정부지원이 중소서비스기업의 개방형 서비스 혁신활동과 혁신성과에 미치는 영향
우수논문상 이수진(경성대학교)
이상식(경성대학교)
이돈희(인하대학교)
의료서비스접점과 고객경험만족이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우수에디터 이인태(경남대학교)
2017 최우수논문상 박승배(서일대학교)
정남호(경희대학교)
온라인 게임 애착의 원인과 애착 후 행동에 관한 연구:온라인 커뮤니티 참여행동과 시도행동을 중심으로
우수논문상 권혁인(중앙대학교)
정순규(특허법인PCR)
정보라(중앙대학교)
가상현실 산업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도출 및 중요도 평가
우수논문상 류성열(대진대학교)
박상철(대구대학교)
IT컨설턴트의 감정노동이 프로젝트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우수에디터 이태희(계명대학교)
2016 최우수논문상 채상미(이화여자대학교)
김민균(서강대학교)
서비스품질모형 활용을 통한 정보품질조사: 메르스 대응 케이스
우수논문상 송광석(숭실대학교)
유한주(숭실대학교)
김완종(KISTI)
김종훈(서강대학교)
이용자 기반 NDSL 정보서비스품질 측정 모형 개발 연구
우수논문상 이한근(연세대학교)
지성구(한밭대학교)
이호택(계명대학교)
김영찬(연세대학교)
서비스제공자의 고객 응대 능력 척도 정교화 및 타당화
우수에디터 곽수환(한국교통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