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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rvice Excellence Award

Service Excellence Award
1. Service Excellence Award 이란?

우리나라 기업 또는 공공기관 중 서비스품질이 우수하다고 인정되고 서비스 경영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있는 경영인의 업적을 기리기 위하여 한국서비스경영학회에서 수여하는 명예로운상입니다

2. Service Excellence Award 추천

서비스품질이 우수하다고 인정되는 기업부문 포상에 대해서는 빅데이터분석을 통해 후보 서비스기업을 선별하고, 공공기관부문은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이사 또는 학회 포상위원회의 추천에 의해 이루어지며 심의를 거쳐 최종 기업/기관을 선정합니다.

3. 포상 심의절차

수여대상자 선정은 학회장의 추천으로 구성된 포상위원회의 심사절차로 이루어집니다.

민간기업의 경우 뉴스마이닝을 통해 각 부문별 10개의 후보기업을 리스트업하고 학회회원의 투표를 통해 3개의 기업을 선별한이후,포상심의위원회에서 심의하여 최종선정절차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공공부문의 경우 첨부된 추천서와 공적서 및 기타 참고자료를 심의하고, 필요한 경우 면담(방문)심사 등의 절차를 수행합니다

4. Service Excellence Award 규정
제1조 (목적)

이 규정은 우리나라 서비스 산업발전과 서비스경영 활동에 크게 기여한 경영인에게 『Service Excellence Award』을 수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명칭)

본 학회에서 제정한 상의 명칭은 『 Service Excellence Award』이라 한다.

제3조 (포상의 원칙)

본 『 Service Excellence Award 』은 우리나라 기업 또는 공공기관 중 서비스품질이 우수하다고 인정되고 서비스 경영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있는 자를 원칙으로 한다.

제4조 (포상의 심의내역)

『Service Excellence Award』의 포상 심의내역은 다음사항을 원칙으로 하되 구체적인 것은 포상위원회에서 결정한다.

  • ① 서비스 경영인으로서의 리더십
  • ② 서비스 인적자원의 육성 및 활용
  • ③ 서비스 전략의 수립과 전개
  • ④ 서비스 경영성과 기여도
  • ⑤ 서비스품질 및 고객만족 향상 노력
  • ⑥ 서비스기업의 사회적 책임수행
  • ⑦ 서비스 기업문화의 창달
제5조 (포상위원회)
  • (1) 『 Service Excellence Award 』의 수여대상자 선정을 위하여 포상위원회를 둔다.
  • (2) 『 Service Excellence Award 』의 포상위원회 구성은 학회장이 위원을 추천하되 그 인원은 5명 이내로 한다.
  • (3) 『 Service Excellence Award 』수여는 이사회의 인준을 받아야 한다.
  • (4) 포상위원회는 『 Service Excellence Award 』 대상자에 대한 추천서와 공적서 개요 및 기타 참고자료를 받아 심사를 한다. 단, 필요한 경우 대상자의 공적 등을 확인하기 위하여 면담(방문)심사를 할 수 있다.
  • 제6조 (시상)

    『 Service Excellence Award 』은 서비스산업 분야의 공로를 기재한 상패로 한다.

    제7조 (『Service Excellence Award』 수여시기)

    『Service Excellence Award』은 매년 정기 학술대회 또는 정기총회 및 임시총회에서 수여함을 원칙으로 한다.

    제8조 (기타)

    본 규정에 정하지 아니한 기타사항은 포상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정한다.

    부 칙

    이 규정은 2020년 06월 01일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