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식         언론보도

[스크랩] 'AI 오영훈 제주지사' 등장…"관광·돌봄·교육·행정 혁신 접목"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71

오 지사, 이스트소프트 방문해 AI 휴먼 기술 시연

[제주=뉴시스] 오영훈 제주지사가 15일 서울 서초구 이스트소프트 본사를 방문해 AI 휴먼 기술을 시연하고 있다. (사진=제주도 제공) 2025.07.1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뉴시스] 오영훈 제주지사가 15일 서울 서초구 이스트소프트 본사를 방문해 AI 휴먼 기술을 시연하고 있다. (사진=제주도 제공) 2025.07.15. photo@newsis.com 

[제주=뉴시스] 양영전 기자 = 제주도가 인공지능(AI)·디지털 대전환을 추진하며 지역 디지털 혁신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도는 오영훈 제주지사가 15일 서울 서초구 소재 ㈜이스트소프트 본사를 방문해 AI 인재 양성과 실증 기술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현장 기술개발 사례를 직접 체험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제주형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의 일환인 '제주 AI 오르미 캠프' 협력과 함께 지역 맞춤형 인공지능 서비스 도입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스트소프트는 오는 9월 제1첨단과학기술단지 내 자사 제주캠퍼스에서 제주한라대학교,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인공지능(AI) 교육 혁신센터를 설립하고 청년 대상 실무 중심의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인 'AI 오르미 캠프'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현장에서는 이스트소프트가 자체 개발한 'AI 버추얼 휴먼' 기술 소개와 함께 오영훈 지사의 'AI 클론'이 시연돼 참석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스트소프트는 'AI 휴먼' 기술을 활용해 오 지사의 모습과 목소리를 그대로 재현한 'AI 클론'을 선보였다. 시연 과정에서 텍스트 입력만으로 고품질 영상이 제작되는 'AI 스튜디오'를 통해 오 지사가 제주도를 소개하는 영상이 실시간으로 만들어졌다.

오영훈 지사는 "AI 기술을 직접 체험하며 제주 디지털 전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교육발전특구로 지정된 제주의 강점을 살려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관광·돌봄·교육·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 혁신 기술을 접목하는 협력 방안을 구체화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영전 기자, https://www.newsis.com/view/NISX20250715_0003252733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