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학회장 인사말

SERVICE INNOVATION BY DIGITTAL TRANSFORMATION

존경하는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회원 여러분,

코로나로 인한 사상 유례없는 어려움 속에서도 새로운 희망과 포부를 품은 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회원님들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작년에 학회 설립 20주년을 맞아 학회 활성화를 위한 여러 가지 계획을 준비했지만 아쉽게도 상당수의 행사는 취소되거나 연기되었고 이사회와 총회마저도 온라인으로 개최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가장 큰 피해를 보고 있는 업종이 호텔과 레저를 포함한 서비스업종이라 우리 학회에도 충격이 적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업에서 기관회원으로 가입해 주셨고 하계와 추계학술대회에서는 광고협찬의 도움을 아끼지 않으셔서 이 자리를 빌어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하여 많은 교류를 하지는 못하였으나 학회의 부회장으로 영입된 서비스기업 임원 분들과의 만남을 통해 산학협력의 기반을 마련하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금년에도 두 차례의 학술대회와 이사회 및 총회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어려움에 처한 서비스산업의 생존을 위해 학회의 지적 자산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우리 학회의 역량을 집중하고자 합니다. 저를 포함한 학회의 임원들은 부위정경(扶危定傾)의 정신으로, 위기를 바로 잡아 기회로 삼는 자세로 학회와 서비스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모쪼록 회원님들이 하시는 모든 일들이 형통하고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회장 유한주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