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식         회원동정

[스크랩] '혁신 선도 기업' 세라젬, 한국경영학회 학술지 KBR 등재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18
제품 혁신과 차별화된 체험 서비스, 고객중심경영 등소비자 중심 경영활동으로 공정위·한국소비자원 인증 받아"건강한 삶의 가치 창출하는 데 최선"
  • ▲ ⓒ세라젬
    ▲ ⓒ세라젬
    세라젬이 고객가치 창출과 헬스케어 혁신을 선도한 기업 사례로 한국경영학회에서 발간하는 학술지(KBR, Korea Business Review)에 등재됐다고 10일 밝혔다.

    세라젬은 2018년 국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이후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인 점과 직영 체험매장, 소비자중심경영 도입 등 과감한 경영 혁신을 통합적으로 추진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세라젬은 20년 넘게 축적된 헬스케어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척추 관리 의료기기 마스터를 비롯해 디자인 안마의자 파우제, 알칼리 이온수 생성기 밸런스, 뷰티 디바이스 메디스파 프로 등 소비자들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2019년에는 제한된 체험 매장 수와 영업 활동에 대한 부담으로 발생하는 기존 헬스케어 가전 구매 과정의 맹점을 극복하기 위해 직영 체험매장인 웰카페를 개소했다. 웰카페는 론칭 2년만인 2021년 100호점을 돌파했다.

    세라젬은 제품·서비스 개발, 고객관리까지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기 위해 2021년에는 소비자중심경영을 선포했다. CX 조직을 신설하고 체험 기회 확대, 고객 중심의 행동방식을 포함시키는 신인사제도 도입 등의 경영 활동을 인정받아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세라젬 관계자는 “KBR에 등재된 이번 사례 연구를 통해 세라젬의 경영 전략과 접근 방식이 학술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중심경영과 7케어 솔루션을 기반으로 건강한 삶의 가치를 창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