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비스경영학회,
'서비스 산업의 기회와 도전: 신기술과 서비스의 융합'을 주제로
하계학술대회 개최
□ 한국서비스경영학회(학회장: 유한주 숭실대 교수)는 6월 26일(금) 롯데호텔에서 “서비스 산업의 기회와 도전: 신기술과 서비스의 융합“ 을 주제로 2020년도 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ㅇ 이번 학술행사에서는 “공공부분의 서비스혁신 사례”에 대한 박일준 사장(동서발전)의 기조연설이 진행되며, 김연성 교수(인하대)의 사회로 진행되는 특별세션에서는 김재겸 상무(롯데홈쇼핑), 이민호 본부장(KOTRA), 현호섭 상무(KT), 황미은 상무(현대해상)가 코로나19 이후 산업별 서비스 대응 전략을 주제로 패널 토론이 진행된다.
ㅇ 올해 새롭게 제정된 “Service Excellence Award”는 서비스 혁신노력을 기울인 기업의 CEO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뉴스 마이닝을 통해 최우수 서비스 후보기업을 도출한 후 전문가 심의를 거쳐 민간(대기업, 중견기업)부문과 공공부문 등 총 3개 기업의 CEO를 선정하였다. 올해의 수상자로는 허인(KB 국민은행장), 박일준(한국동서발전 사장), 유덕상(아워홈 대표) 등이 선정되어 학술대회 당일 시상이 진행된다.
ㅇ 유한주 학회장은 “코로나19의 충격으로 서비스업종이 유사 이래 최악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扶危定傾(부위정경: 위기를 맞아 잘못됨을 바로 잡는다)의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ㅇ 올해 하계학술대회는 코로나19 재전파 우려로 온라인-오프라인으로 병행하여 진행된다. 금번 학술대회에서는 총 53편의 논문 발표가 진행되며, 특별세션과 논문은 6/25(목) 부터 7/3(금) 까지 학회 홈페이지(http://koreaservice.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