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훈(한국표준협회)
내용
본 연구는 2014년 카드사 개인정보 유출 사건이 고객들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질문1) 금융서비스의 경우 신뢰성이 매우 중요할 수밖에 없으므로 본 연구의 결과를 이해하는데는 어렵지 않습니다만, 신용카드부문에서 카드사 개인정보 유출 이외에 고객충성도가 낮아진 다른 특이한 사건이 있었는지?
질문2) KS-SQI지수의 신용카드부문에서는 삼성카드가 계속 1위를 하고 있고, 신한카드가 가끔씩 공동1위를 하는 추세인데,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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