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경(중부대)
내용
투고해 주신 연구에 대해여 관심있게 보았습니다.
항공사 이용 고객이 지각한 서비스품질과 고객 감정이 항공사 브랜드 가치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하고자 한 연구로 평가됩니다. 저자분께서도 언급하신 바와 같이, 현재는 항공이용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항공사 이용 고객에 대한 표본선정 및 자료수집을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 궁금합니다. 코로나 발생 이전과 발생 이후 이용객이 느끼는 인지도는 다를 것으로 생각됩니다. 표본 선정 및 이용경험 기간에 대하여 고민을 해 보셔야 할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좋은 연구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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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경
관심을 갖고 초록을 읽어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이번 코로나 발생으로 인하여 환경적 불확실성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전제 하에 가설을 설정하게 되었고, 발생 전, 후 고객 경험을 구별하여 설문을 받는 방법도 고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현재 항공 여행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이기에 연구 진행이 되기까지 시간이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 혹은 향후에 항공사를 선택한다면 어떤 결정을 할 것인지, 항공사가 코로나 사태 이후 시행하고 ,적용하고 있는 서비스 정책에 대한 품질평가로 대체하는 방법도 고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는 제안과 말씀 감사합니다~!
3 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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