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박민서 · 김연성(인하대)

제목

좌장 질의 및 커멘트 드립니다

작성자
김승범
작성일
2020.06.28
첨부파일0
조회수
176
내용

안녕하세요



 



본 세션의 좌장을 맡은 홍익대학교 김승범 교수입니다.



 



논문 초록 잘 보았습니다. 본 연구는 세계적인 피자 기업들의 기술 기반 서비스 전략과 그 성과를 확인한 사례 연구로써 매우 흥미로운 주제를 다루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몇가지 질문 드립니다. 안타깝게도 발표 내용을 직접 들을수 없었기 때문에 다소 부정확한 질문이더라도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1. Huang and Rust의 후속 연구를 진행해주셨습니다. 연구의 대상을 여러 외식 산업 중 피자산업으로 정하신 이유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연구에서 다루고 있는 메이저 피자 기업들이 딜리버리 서비스와 방문 서비스 중 특히? ?어느 곳에  집중해서 기술기반 서비스를 개발 및 적용하고 있는지요?

 



 



좋은 연구에 감사드립니다. 

  • 김연성

    김승범 좌장님의 좋은 코멘트 감사드립니다. 간략한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다양한 외식 산업 중에서 피자를 먼저 선택한 이유는 최근 미국에서 성장하는 산업이라는 점과 최근에 시장점유율 1위 기업의 변화 그리고 ICT 기술의 접목이 두드러진 업종이라는 점을 반영한 결정이었고, 후속으로는 스타벅스 등이 포함된 커피숍 등으로 확대해 나가고자 합니다. 2. 메이저 피자 기업들은 딜리버리 쪽을 강화하고 있으나, 고객의 방문에 대해서도 비중을 낮추기 않고 있지만, 포스트 코로나19 이후로 보다 더 언택트 서비스로 진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패스트캐주얼 피자 브랜드인 블레이즈 피자의 향후 전략의 변화도 주목해 볼 예정입니다. 향후에 기회가 된다면, 함께 연구할 주제를 찾아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저자를 대표하여 제가 일단 먼저 회신드렸습니다. 김연성 드림)

    3 년전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