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강용규 · 최유진 · 정세연(인천국제공항공사 공항산업기술연구원)

제목

인천공항 면세점브랜드(Airstar Avenue) 충성도 제고를 위한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모델 연구에 대한 코멘

작성자
이돈희
작성일
2020.07.01
첨부파일0
조회수
215
내용



투고해 주신 연구에 대해여 관심있게 보았습니다.

 



인천국제공항 면세점브랜드(Airstar
Avenue)
충성도 제고를 위한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모델을 제안한 연구로 평가됩니다. 인천국제공항 면세점은 세계에서 가장 차별화된 특성을 갖고 있는 것으로 평가됩니다. 이러한 경쟁력 속에서도 경쟁우위를 유지하기 위하여 필요한 연구라고 생각이 듭니다. 다만, 현재 코로나19 공항을 이용하는 이용객 등이 많이 위축된 상황에서 자료의 수집이 어떻게 이루어졌으며, 국내외 모두를 대상으로 것인지? 국내외 이용객 모두가 표본의 대상이었다면 국가별/지역별 차별성 등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었는지 궁금합니다.




좋은 사례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최유진

    본 연구에 관심 가져주시고 좋은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사항을 토대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자료의 수집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조사가 불가하여 온라인으로 대체하여 진행하였으며 내국인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현 인천공항 Airstar Avenue 프로모션에 참석하는 비율은 내국인이 약 70% 이상 차지합니다. 따라서 지역별 차별성을 살펴보기에는 한계가 있을것으로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3 년전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