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박소연(한서대)

제목

질의드립니다.

작성자
김민수
작성일
2020.06.26
첨부파일0
조회수
285
내용

안녕하세요. AS A1  좌장 한서대학교 김민수입니다. 온라인으로 학회발표를 개최하면서 일부 회원으로부터 질문 받은 것을 올려드립니다. .

 

최근 여러분야에서 근로자에 대한 공정성이 문제제기 되고 있는 시점에 시의적절한 연구라고 여겨집니다. 

 

초록으로 내용을 파악하고 질문할 수 밖에 없어서 질문에 약간의 한계가 있습니다.
이점 양해하시기 바랍니다.

 

객실승무원의 보상수준의 공정성을 위해 객관적 평가과정이 중요하다고 언급하셨는데, 현재 항공사에서 진행하고 있는 평가과정의 내용을 제시해주시고, 향후 공정한 평가과정을 제안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박소연

    좌장님 질문에 답변드립니다. 현재 항공사에서 진행되고 있는 보상 및 분배에 대한 평가과정은 여러형태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직원들의 조직에 대한 기여수준이나 보상수준에 따라 평가하여 기본급, 상여급, 휴가 등으로 지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직원들 입장에서 이러한 내용들이 명확하고 공정하게 이루어졌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기여도 산정기준을 제정하고 반영해야 합니다. 향후 공정한 평가과정 제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상금의 형태, 보상금액 결정기준 등 보상내용은 사전에 승무원에게 충분히 통지하여야 하며, 결정된 금액 등 보상내용은 준비 또는 변경에 대하여 승무원과 협의하여야 합니다. 보상 조항, 그리고 승무원들이 얻을 수 있는 이익과 보상 금액에 대한 승무원의 기여를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즉, 보상금 지급 양식, 보상금액 등 기타 관련 정보를 보상금 또는 보상금 지급 시 승무원의 책임과 경험, 성과 등을 고려하여 승무원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솔직하고 투명하게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보상 수준은 승무원의 기대에 부응해야 할 것입니다. 승무원의 자발적인 행동을 유도해 조직과 기능에 기여하고 보상의 수준이 승무원의 책임과 노력, 스트레스 등에 충분하도록 유도해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객관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평가과정을 통해 보상수준을 결정하는 핵심요소인 기여수준이나 보상수준을 명확히 결정하기 위해 구체적이고 구체적인 기여도 산정기준을 제정하고 반영해야 할 것을 제안합니다. 감사합니다.

    3 년전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